주식 투자/미국 주식

P&G(프록터앤갬블, 피앤지) 주가 전망 - 높은 인플레이션 해소? 주가 상승 지속?

강냉이콘 2024. 5. 21. 17:49
728x90

필수 소비재 주요 기업인 프록터앤갬블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프록터앤갬블이라는 이름보다 P&G(피앤지)라고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줄어들었다고 평가합니다.

하지만, 작년보다는 꽤 P&G의 주가가 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P&G의 재무 실적을 살펴보면서 주가 전망을 해보도록 합시다.

프록터앤갬블(P&G, 피앤지)의 주가 전망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예상합니다.

그러면 P&G 살펴봅시다.

​[순서]

1. 프록터앤갬블(P&G) 주가 전망
2. 주가 현황
3. 재무 실적 분석
4. 배당

1. 프록터앤갬블(P&G, 피앤지) 주가 전망

프록터앤갬블(P&G, 피앤지)의 주가 전망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예상합니다.

높은 인플레이션 현상으로 인한 소비자의 구매력 약화가 당국의 대처로, 어느 정도 회복세로 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 구매력이 좀 더 나아진다면 피앤지의 재무 실적은 점점 더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2~2023년 주춤해 보였던 재무 실적으로 인해, 올해 재무 실적이 기저효과로 좋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방준비제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금리 인하를 시사하는 분위기를 서서히 내는 듯합니다.

그러한 분위기가 더욱 강해지면 높은 인플레이션 현상으로 눌려있던 소비자들의 구매력도 다시 되살아 날 수 있을 듯합니다.

2. 주가 현황

☞ 지난 1년간 약 $141~ $164.7 사이 횡보, 그러나 올해부터 상승세

출처 : Google 금융

 

P&G의 주가는 지난 1년간, 약 $141 ~ $164 사이 횡보세를 보이다, 올해부터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작년보다 약 8.43% 주가가 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시가총액은 2024.05.05기준, 약 $3,881억(한화 약 526조 원)으로 확인됩니다.

우리나라의 삼성전자와 시가총액이 비슷합니다.

이제, 프록터앤갬블(P&G, 피앤지)의 재무 실적 분석해 봅시다!

3. 재무 실적 분석

프록터앤갬블(P&G, 피앤지)의 재무 실적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연도별 손익계산서 및 현금흐름표를 확인해 봤을 때는 재무 실적이 정체하는 듯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앤지의 회계연도 특성상, 분기별 손익계산서와 현금흐름표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올해 들어 전년 당해 분기보다는 나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당국의 대처로 인해, 작년 하반기부터는 P&G의 실적이 나아져 가고 있는 듯 보입니다.

​​

P&G 연도별 손익계산서

 

손익계산서부터 봅시다.

매출액은 매년 성장해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2022년 잠시 주춤했다가 2023년도에 상승한 것으로 보이네요.

순이익은 2022년 대비, 2023년에는 소폭 하락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소비재 기업의 특성상, 손익계산서의 실적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은 보여주지 않습니다.

대신 매년 꾸준히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피앤지의 회계연도는 매년 6월 30일에 끝납니다.

다음 달 말이면 2023 ~ 2024 회계연도가 마감입니다.

그래서 연도별 손익계산서에서 확인할 수 없는 2023년 7월 ~ 2024년 3월까지의 실적도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P&G 분기별 손익계산서

 

분기별 손익계산서를 좀 더 살펴봅시다.

눈대중으로 가볍게 살펴봐도, 2023년 3 ~ 4분기, 2024년 1분기의 실적이

2022년 3 ~ 4분기, 2023년 1분기의 실적보다 좀 좋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재무상태표를 살펴봅시다. 연도별 재무상태표입니다.

재무상태표를 통해서는 2022년 대비 2023년에 장단기 차입금의 규모가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수는 매년 줄어드는 것으로 보아 자사주 소각을 꾸준히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P&G 연도별 손익계산서

 

 

마지막으로 현금흐름표를 봅시다. 연도별 현금흐름표입니다.

매년 P&G(피앤지)의 현금흐름의 모습은 우량 기업의 현금흐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1년 대비 2022년과 2023년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줄어든 것으로 보이네요.

 

손익계산서와 마찬가지로 분기별 현금흐름표도 살펴봅시다.

확실히, 2023년 3 ~ 4분기와 2024년 1분기의 실적이 그 전해의 현금흐름 실적보다 좋습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의 규모는 확실히 전년 당해 분기보다 좋아졌습니다.

투자활동 및 재무활동 현금흐름의 마이너스 규모도 더 깊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연도별 손익계산서 및 현금흐름표를 확인해 봤을 때는 그리 괄목할 재무 실적을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분기별 손익계산서와 현금흐름표를 확인해 봤을 때, 올해 들어 상승세를 타고 있는 P&G의 주가가 어느 정도 설명되긴 합니다.

높은 인플레이션 현상으로 인해, 소비자의 구매력이 약해진 듯합니다.

2022 ~2023년 손익 실적이 정체하는 모습을 보면 이해가 갈 듯합니다.

하지만,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당국의 대처로 인해, 작년 하반기부터는 P&G의 실적이 나아져 가고 있는 듯 보입니다.

4. 배당

2024년 5월 5일 기준, 피앤지의 배당률은 2.45%로 확인됩니다.

배당성장률도 4.48%로 배당주 투자 종목으로서 꽤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배당성향도 현재 약 61%로 당기순이익 대비 적정한 배당금 지급을 유지하고 있음이 확인되네요.

올해 매출 실적이 더욱 좋아진다면 피앤지의 배당성장률은 계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앤지(프록터앤갬블, P&G)는 필수 소비재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기업들을 보통 경기방어주라고 합니다.

경기가 나빠져도 사람들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소비재는 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필수 소비재 업계는 경기가 나빠져도 어느 정도 매출 하락을 막을 수 있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 현상으로 국민들의 소비력이 많이 상실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높은 인플레이션 현상도 완화되어 가는 모습을 보이면 P&G의 주가도 꾸준한 상승세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언급된 종목에 대한 의견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어떠한 결과에도 법적 책임 등에 대한 판단의 근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