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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일반용) 온라인 발급 방법 - 정부24 본문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던 대부분의 서류는 요즘 정부24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유독 '인감증명서'는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어서, 불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2024년 9월 30일(월) 9시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이제 인감증명서(일반용)도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ㅎㅎ 기쁜 소식입니다.
시범 운영 뒤, 1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편리해진 인감증명서(일반용)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인감증명서(일반용) 온라인 발급 방법 - 정부24

참고로 현재 인감증명서(일반용) 발급 서비스는 정부24 PC버전에서만 가능해요!! 모바일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먼저,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본인이 편리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요즘 이런 인증이 필요한 사이트에서 인증을 하기 위해 간편인증(네이버,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합니다.
손쉽게 인증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어요 ㅎ

그러고 나서, 인감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찾아야겠죠.
검색창에 '인감증명서'를 검색해 줍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 서비스가 이제 보입니다!!
신청하기를 눌러 이제 발급 시작해 봅시다ㅎ

신청하기를 누르면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는데요!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부24 인감증명서(일반용) 발급 유의사항
☞ 정부24에서 발급되는 인감증명서는 일반용 인감증명서에 대해서만 발급할 수 있어요.
☞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 용도로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 부동산 및 자동차 매도용, 법원 및 금융기관 제출용 인감증명서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아직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인감증명서는 제한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신 후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유의사항을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발급을 위한 인증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사라지고 난 후, 저는 제 주거래 은행의 금융인증서로 보통 이러한 인증을 합니다!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로 인증을 마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발급 용도와 제출처 기재가 필수입니다!

발급 용도와 제출처 기재를 완료하면, 정부24 홈페이지의 상단 'My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을 누릅니다.

그러면 '서비스 신청내역에'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발급 끝!!
아직 정부24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인감증명서 발급본은 제한적인 용도로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점점 서비스가 확대되어 갈 것 같네요 ㅎㅎ
일반용 인감증명서가 필요하다면, 주민센터에 이제 가지 말고 정부24로 쉽고 빠르게 발급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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